MSK 재정 상담사

보험 또는 재정 관련 질문이 있는 경우 저희 재정 상담사로부터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

대면 또는 원격 상담을 원하시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세요.

지금 신청

Bobst 국제 센터는 경비 계획을 짜는 일이 환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가 재정적으로 예상되는 사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는 가능한 가장 정확한 견적서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환자 재정 상담사는 모든 재정 문의에 대한 주요 연락 창구 기능을 담당합니다.

첫 예약 비용

자기 부담 환자의 경우, 48시간 내에 최초 예치금을 납입하셔야 MSK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초 예치 금액은 암 진단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예치 금액은 MSK 의사들이 평가를 수행하고, 확진을 위해 일반적으로 수행되는 진단 검사를 실시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데 소요되는 평균 비용입니다. 그러나 예치금은 추정치에 불과합니다. 이 금액을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청구서가 발급되며, 평가 비용이 더 적을 경우에는 차액이 환불됩니다.

예약 전후에 MSK 의사가 추가 검사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 검사로는 CT 스캔, MRI, X선, 그 밖의 시술 등이 있습니다. 검사 비용은 최초 예치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추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선납해야 합니다.

첫 번째 예약 전에 저희 국제 센터 직원이 최초 예치금액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치료 비용

첫 진료 후 MSK 의사가 권장한 치료 계획을 토대로 견적서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희 센터의 재정 정책에서는 치료 시작 전에 이 금액을 완납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 추정치는 MSK 의사가 제안하는 동일하거나 유사한 치료를 받은 환자에서 발생한 비용을 검토한 결과를 기초로 정해집니다.

저희 센터는 가능한 한 정확하게 견적서를 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실제 치료 비용은 견적서 금액보다 더 높거나 낮을 수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환자와 환자 가족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재정 관련 질문이 있으시면 환자 재정 상담사에게 문의하십시오.

결제 방법

주요 신용 카드, 여행자 수표, 지불 보증 수표 및 송금 형식으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센터의 은행 송금 지침을 확인하십시오.

보험

Memorial Sloan Kettering은 소수의 국제 보험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보험 관련 문의가 있으면 international@mskcc.org에 연락하거나 담당 치료 상담원과 상의하십시오.

재정 내역서

Memorial Sloan Kettering에서는 두 가지 재정 내역서를 제공합니다

  • 의사 내역서는 의사가 제공한 치료에 관한 내역서입니다.
  • 병원 내역서에는 간호, 시설 비용 등 의사가 제공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한 모든 비용이 명시됩니다.
  • 재정 내역서는 이전 잔고, 수령한 결제액, 받은 서비스에 대한 신규 청구액 등에 관한 중요한 세부 정보가 기재됩니다. MSK와 협력하지 않는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러한 내역서를 보험사에 제출하여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재정 상담사로 구성된 전담 팀이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 번호는 212-639-4900입니다.

환불

실제 치료 비용이 이미 지불한 예상 금액보다 적으면 치료가 완료되고 총 청구액이 최종 결정된 이후에 차액을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은 원래 결제 형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신용 카드로 결제했다면, 최초 청구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용 카드 계정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1년 이상 경과된 경우에는 환불액을 은행 계좌로 송금해 드립니다.

연락처

international@mskcc.org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전화 212-639-4900, 월-금, 오전 9:00 – 오후 5:00(동부표준시)
또는 전화를 거는 국가에 해당하는 접근 번호를 통해 AT&T Direct Access를 이용해서 888-675-7722로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통역사가 필요할 경우, 잠시 대기하시면 적절한 통역사를 찾아드립니다. 또는 international@mskcc.org로 이메일을 보내 원하는 언어와 전화하려는 시간을 알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정해진 시간에 통역사를 연결해 드릴 것입니다.

우편 주소

Bobst International Center
160 East 53rd Street
Rockefeller Outpatient Pavilion, 11th floor
New York, NY 10022

팩스: 212-639-4938